대국민 공모 ‘광주 동구 SNS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12편 선정영상 ‘지하철을 품은 동구’·사진 ‘무등산 약사암’ 최우수상
광주 동구는 대국민 공모로 진행한 ‘SNS 콘텐츠 공모전’에서 12편의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동구를 담다, 동구를 닮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은 동구 관광, 먹거리, 명소, 지역 비전 등 동구와 관련된 매력적인 관광지와 자랑거리를 널리 알려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8월 29일부터 11월 6일까지 진행된 공모전에는 영상과 사진 등 2개 부문별로 65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중 내부·전문가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등 총 12편의 작품을 선정했다.
영상 부문 최우수상은 ‘지하철을 품은 동구’가 차지했다. 동구를 대표하는 지하철역을 따라 그 역 주변에서만 볼 수 있는 먹거리, 놀거리, 역사적 장소 등을 소개하는 작품이다.
사진 부문 최우수상은 무등산 새인봉에서 내려다본 눈 내린 겨울 풍경을 촬영한 ‘무등산 약사암’이 선정됐다.
동구는 이달 30일 동구청 누리집과 개별 안내를 통해 최종 발표하고, 해당 수상작들은 동구 공식 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향후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올해 처음 선보인 ‘SNS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우리 구가 보유한 무궁무진한 역사·문화자원을 널리 홍보하고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면서 “수상 작품을 활용해 살고 싶고, 찾고 싶은 동구의 매력을 널리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