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먹튜브를 찾아라! 남구 먹방 유튜브 공모전 시상남구의 맛집을 유튜브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어 남구 외식산업 활성화 기대
대구광역시 남구는 남구청 드림피아홀에서 ‘먹튜브를 찾아라! 남구 먹방 유튜브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은 유튜버 ▲‘대구형제_대구맛집의 바다속친구들, 현짬뽕, 대명회센터, 일억조고디탕, 민지회수산, 영대특미아나고’먹방 영상이 차지하여 대구광역시장상과 상금 300만원을 수상했다.
이어 최우수상에는 ▲ 대구에 사는 사람들의 몬스터캠핑앤코끼리품은조개, ▲ 맛백맨(Taste 100 Man)의 미진이 대구 남구청장상과 상금 150만원을 각각 수상했다.
우수상은 ▲ 하PD tv의 서울반점, ▲ 노마에TV의 새만동식당, ▲ 웍하이의 형제반점이 대구 남구청장상과 상금 50만원을 각각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에 새로 신설된 조회 수 최다상인 특별상은 ▲ 난도라타의 꼴통이 수상했다.
특히, 대상을 수상한‘대구형제_대구맛집’은 ‘바다속친구들’,‘현짬뽕’,‘자연식당’,‘대명회센터’,‘일억조고디탕’,‘민지회수산’,‘영대특미아나고’로 남구의 다양한 맛집을 찾아내어 시청자들의 흥미를 이끌어 내는 데 뛰어났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먹방 유튜브 공모전은 지난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유튜버들이 남구 지역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숨은 맛집 52곳을 방문해 촬영한 총 44개 먹방 영상이 총 조회수 230,494회을 기록하여 남구 속 숨은 맛집을 전국적으로 홍보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한편, 남구는 지난 2019년 대구지역 최초로‘먹튜브를 찾아라! 남구물베기 맛집거리편 공모전’을 시작으로 2020년‘먹튜브를 찾아라! 남구 유튜브 공모전’, 2021년‘먹튜브랑 하는 숨맛꼭질 UCC 공모전’에 이어 올해는 네 번째로‘먹튜브를 찾아라! 남구 먹방 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하여 남구의 숨은 맛집을 발굴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외식 산업 홍보 및 활성화에 기여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소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앞으로도 다양한 외식상권 활성화 방안을 찾아서 지역 상권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