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영양플러스 상반기 신규 대상자 모집하동군, 5~9일 보건소서 임산부·영유아 대상…사업 종료 대상자 재신청 가능
하동군은 12월 5일∼9일 보건소 1층 어린이·여성사업실에서 2023년 상반기 임산부·영유아 건강을 위한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영양플러스사업은 빈혈이나 저체중, 성장 부진, 영양섭취상태 불량 등의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영유아 및 임산부 가정에 매월 2회 보충 식품을 제공하고 영양교육 및 개별상담을 통해 스스로 식생활 관리 능력을 키우도록 돕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하동군에 거주하는 기준중위소득 80% 미만 가구의 만6세 미만 영유아, 임신부, 출산·수유부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이전에 사업 수혜를 받고 종료된 대상자의 재등록이 가능하다.
재등록은 사업종료 후 1년이 경과한 대상자에게 1회(6개월)에 한하며, 임신부의 경우 이전과 똑같이 임신 때마다 재등록이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증, 산모수첩 등의 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상자 신청을 예약제로 운영하므로 반드시 전화로 예약한 후 방문하면 된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하동군보건소 영양플러스실(055-880-6667)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사업종료 대상자의 재등록이 가능해진 만큼 보다 많은 대상자에게 혜택을 주게 됐다”고 말했다. 더불어 “보건소에서는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사업 등 여러 가지 지원사업이 있는 만큼 대상자는 꼭 지원받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