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2년 순천시 장안창작마당 레지던시, ‘장안의 화제’ 개최

예술가의 시선으로 만나는 순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12/05 [11:57]

2022년 순천시 장안창작마당 레지던시, ‘장안의 화제’ 개최

예술가의 시선으로 만나는 순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12/05 [11:57]

▲ 2022년 순천시 장안창작마당 레지던시, ‘장안의 화제’ 개최

 

순천시는 이달 12일까지 장천 파랑새창고에서 2022년 순천시 장안창작마당 레지던시 입주작가 2차 통합결과 보고전‘장안의 화제(畵祭)’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22년을 마무리하며 장안창작마당 레지던시 입주작가의 창작 활동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단기 2기로 선정되어 3개월간 창작 활동을 펼친 윤보원(일러스트) 작가와 이시영(조각,설치) 작가, 장기로 선발되어 5개월간 창작 활동을 펼친 임산하 작가(일러스트)가 참여한다.

 

이시영 작가(조각)는 ‘몸은 기억하고 있다’란 주제로 본인이 표현하는‘몸’을 통해 조각의 동시대성을 견인하고 현대조각이 드러낼 수 있는 미적 이념을 담은 자작나무 작품을 선보인다.

 

또, 윤보원 작가(일러스트)는 ‘수달씨의 옥천 산책기’란 주제로 옥천을 산책하며 보고 느낀 따뜻함을 담은 작품을, 임산하 작가(일러스트)는 순천 전통시장의 풍경과 사람들을 담아‘순천시장일기’라는 주제의 작품을 선보인다.

 

한편, 장안창작마당 레지던시는 예술가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면서 지역의 문화예술을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입주작가는 지난 5월 순천의 지역성과 어린이·청소년을 주제로 작품 활동 계획을 가진 작가를 공모해 최종 5인이 선발됐다.

 

전시는 휴관일인 일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장안창작마당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