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완주군, 제1회 완주군가족대잔치 성황

우리 모두 多같이, 多모여, 多가족… 관내 100가족 참석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12/05 [13:35]

완주군, 제1회 완주군가족대잔치 성황

우리 모두 多같이, 多모여, 多가족… 관내 100가족 참석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12/05 [13:35]

▲ 완주군, 제1회 완주군가족대잔치 성황

 

완주군에서 ‘우리 모두 多같이, 多모여, 多가족!’이라는 슬로건으로 가족대잔치가 성황리에 열렸다.

 

지난 3일 완주고등학교 대강당에는 관내 100가족 300여명이 참석해 ‘2022년 제1회 완주군가족대잔치 및 이중언어말하기’ 대회가 열렸다.

 

이번 가족대잔치는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완주 군민들을 위해 가족의 소중한 가치를 되새기고 지역 내 가족친화 문화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식전행사로 2022년 다문화어울림문화지원사업에 참여한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K-POP공연, 이주여성들이 직접 배운 전통소고춤으로 문을 열었다.

 

또한, 완주군 3대 동거가족 화목상 표창을 비롯해 이중언어말하기대회, 가족화목 골든벨, 가정폭력근절을 위한 퍼포먼스, 에어스포츠, 나라별 전통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특히, 먹거리 및 관내 여러 기관의 후원으로 아이패드를 비롯한 자전거, 생필품 등 행운권 추첨도 이어져 호응을 받았다.

 

김정은 완주군가족센터장은 “앞으로 완주관내 많은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문화 및 일반가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제공해 가족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오늘 행사를 통해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도 되살리고, 지친 마음도 힐링하는 시간을 보냈길 바란다”며 “우리 완주군이 모두가 누리는 미래행복도시 완주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