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미술관 ‘별빛자리 가족’ 어린이 가족 프로그램 운영시각 자료 활용해 가족과 함께 자신의 별자리 찾아보며 희망 담은 밤하늘 탐구
포항시립미술관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포항시에 거주하는 5~7세 어린이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별빛자리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별이 가득한 밤하늘을 보기 어려운 요즘 ‘별빛자리 가족’ 프로그램은 시각 자료를 활용해 어린이들에게 계절별 별자리를 소개하고, 빛 공해 요인에 따라 변하는 밤하늘의 모습을 탐구해 볼 것을 제안한다.
교육 내용은 가족과 함께 자신의 별자리를 찾아보고 우리 가족 구성원의 별자리와 희망을 담은 밤하늘의 모습을 표현해 보며 가족 협동 작품을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참여를 원하는 5~7세 어린이 동반 가족은 6일부터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중복신청은 불가능하며, 대기자가 많이 발생할 수 있어 정확한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접수하는 것을 권장한다. 한편, 포항시립미술관은 공공미술관으로서 사회 교육 기능을 수행하면서 시민과 함께하고 어린이들의 다양한 가능성과 창의성을 돕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으며, 표현의 자유와 자신감, 협동심을 기르는 시간을 통해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삶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