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당진시노인복지관 개관 10주년 기념식 개최

‘추억을 담고 미래를 품다’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12/06 [06:42]

당진시노인복지관 개관 10주년 기념식 개최

‘추억을 담고 미래를 품다’
정 훈 기자 | 입력 : 2022/12/06 [06:42]

▲ 당진시노인복지관 개관 10주년 기념식

 

지역사회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는 당진시노인복지관이 개관 10주년을 맞이해 종합복지타운 대강당에서 5일 기념식을 개최했다.

 

당진시노인복지관은 지난달 28일부터 1주간 개관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탁구, 다트 등 대회를 개최하고 사회교육 작품을 전시해 지역주민들과 복지관의 지난 발자취를 함께 나눴다.

 

5일 열린 기념식에는 오성환 당진시장, 김덕주 시의장 및 최태선 관장 등 복지관 관계자와 지역주민 약 1천 명이 참석해 지역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당진시 노인복지관의 10주년을 축하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병원, 기업체, 관내 사업장, 유관기관 등 다양한 단체와 주민들의 후원과 자원봉사자들의 봉사활동이 이루어져 탄탄한 지역사회 복지 네트워크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또한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공동화 퍼즐과 간식 제공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한 부스도 운영하고 중식을 무료로 제공해 따뜻한 정을 나눴다.

 

오 시장은 “당진시 노인복지의 한 축을 맡아 열심히 땀 흘려주시는 유관기관 및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당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 개관해 현재 회원 수가 약 7천 명에 달하는 당진시노인복지관은 증가하는 복지 수요에 부응하는 전문화된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평생교육 지원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독거노인지원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