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원소방,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입상작 선정

도내 어린이 1,456명 참가, 6점 선정 도지사상, 최우수작 중앙 출품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07 [16:17]

강원소방,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입상작 선정

도내 어린이 1,456명 참가, 6점 선정 도지사상, 최우수작 중앙 출품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07 [16:17]

▲ 선정작품

 

강원도소방본부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하여 최종 6점을 입상작으로 선정했다.

 

도내 각 지역 초등학생 1,456명으로 부터 출품된 작품 중 소속 소방서의 1차 평가를 거친 후 18점이 2차로 소방본부에 출품됐고, 이들에 대한 심사결과 원주 만대초등학교 장윤하 어린이의 작품‘불은 모든 것을 먹어버리는 먹보’가 최우수작에 선정됐으며, 횡성 안흥초 원재희, 춘천 동부초 김규리, 정선초 김하은, 신철원초 홍리경, 강릉 명주초 오시연 어린이의 작품이 각각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특히 최우수에 선정된 장윤하 어린이의 작품은, 무서운 불을 어린이 답게 먹보라는 특징에 맞춰 우리 주위의 소중한 것들을 마구 집어삼키는 익살스럽지만 경각심을 주도록 잘 표현하여 선정됐다.

 

한편 강원도소방본부는 지난 5일 심사에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도내 전문가를 초청해 심사를 진행했으며, 우수작을 출품한 학생들에게는 전원 강원도지사상을 시상한다. 또한 최우수작은 중앙공모전에 출품하고, 모든 작품은 다양한 장소에서의 전시를 통해 도민에게 널리 알릴 예정이다.

 

용석진 예방안전과장은“이번 공모전에 출품해 주신 모든 어린이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모든 도민들의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해 동참해 주실 것을 바단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