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수시, 소외계층 위한 ‘독서 프로그램’ 참여기관 모집

?독서로 마음열기, 함께 읽는 즐거움?, ?장애인을 위한 책 누리 마음 누리  모집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12/08 [11:50]

여수시, 소외계층 위한 ‘독서 프로그램’ 참여기관 모집

?독서로 마음열기, 함께 읽는 즐거움?, ?장애인을 위한 책 누리 마음 누리  모집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12/08 [11:50]

▲ 여수시, 소외계층 위한 ‘독서 프로그램’ 참여기관 모집

 

여수시가 소외계층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관을 7일부터 1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운영 프로그램은 ?독서로 마음열기, 함께 읽는 즐거움?과 ?장애인을 위한 책 누리 마음 누리? 2개로, 총 16개 기관을 모집할 예정이다.

 

?독서로 마음열기, 함께 읽는 즐거움?은 도서관에 접근이 어려운 초등학생들을 위해 전문 강사가 직접 기관을 찾아가 독서 치료(심리상담)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장애인을 위한 책 누리 마음 누리?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시설을 직접 방문해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책 읽기와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진행된다.

 

운영 기간은 내년 2월부터 11월까지며, 참여 기관별로 16~20회 수업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시에서는 보다 친숙한 도서관 문화 조성을 위해 도서관에서 열리는 각종 공연과 특화 프로그램에 참여 기관의 초등학생과 장애인을 초청할 계획이다.

 

신청대상 기관은 아동복지시설과 장애인복지시설(책 누리 마음 누리)로, 필요 서류를 작성해 여수시립현암도서관으로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여수시 충민사길 43) 또는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신청서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현암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삼숙 여수시립도서관장은 “친숙한 도서관 문화 조성과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소외계층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역 내 아동 및 장애인복지시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