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3대문화권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두루&두바’선보여3대문화권 ICT 디지털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이모티콘으로 만나볼 기회!
대구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정보통신기술(ICT)과 관광의 융합을 통한 3대문화권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개최한 ‘ICT 디지털 콘텐츠 공모전’의 이모티콘 부분 대상 수상작 ‘두루&두바와 함께 떠나는 대구여행’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을 12월 12일 오후 2시부터 배포한다.
대구 3대문화권(신라·가야·유교) 관광자원을 알리기 위해 탄생한 ‘두루&두바와 함께 떠나는 대구여행’은 대구관광 명소를 여행하는 두루(두류공원에서 사는 다람쥐)와 두바(달성습지에 사는 맹꽁이)의 여행기를 실용적이고 참신한 문구와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으로 구성했다.
버스를 타고 여행을 떠나는 캐릭터(두루&두바)의 모습을 시작으로 불로동 고분군, 팔공산과 달성 하목정 등 대구의 주요 3대문화권 명소와 생태관광지를 움직이는 이모티콘(16종)으로 제작해 카카오톡을 통해 배포할 계획이다.(카카오톡 ‘대구 3대문화권 알리기’ 채널 추가 후 다운로드 가능)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공모전에서 선정된 콘텐츠를 활용해 대구의 매력을 전파하기 위한 브랜드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를 추진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