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4회 괴산 청·바·지 토크 콘서트 개최

2022년 청소년이 바라보는 지금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12/09 [07:48]

제4회 괴산 청·바·지 토크 콘서트 개최

2022년 청소년이 바라보는 지금
정 훈 기자 | 입력 : 2022/12/09 [07:48]

▲ 괴산군청

 

충북 괴산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괴산군의 청소년과 가족, 청소년지도자를 대상으로 ‘제4회 괴산 청·바·지 토크 콘서트’를 9일 괴산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괴산군 내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청소년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토크콘서트는 청소년의 소리를 듣기 위한 청소년행사로 지난 2017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네 번째를 맞았다.

 

이날 행사는 한국 홍보전문가로 유명한 서경덕 교수의 용기, 도전정신, 글로벌 리더를 주제로 한 강연, 1회부터 4회까지 이어온 청소년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한 진로설계를 주제로 한 금두환 대표의 강연, 청소년이 바라봐야 하는 통일을 주제로 통일전문 심수연 강사의 강연에 이어 청소년 밴드, 댄스 공연, 토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의 여파로 3년만에 개최한 청소년 행사로 뜻깊은 시간이 됐으며, 특히 괴산군 내 청소년이 벨리댄스, 밴드 공연 등 공연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그동안 갈고 닦은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기회도 됐다.

 

이번 토크콘서트를 기획한 유현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행복해질 때까지 지역청소년과 늘 동행하고 단 한명의 청소년도 소외되지 않도록 적극 힘쓰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청소년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것이 우리 어른의 중요한 책무이다”라며 “앞으로도 괴산군은 청소년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