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한국쌀전업농 충청북도연합회 워크숍 개최

19일, 충주시 문화동 마이웨딩홀에서 회원 간 화합 다져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12/09 [18:22]

한국쌀전업농 충청북도연합회 워크숍 개최

19일, 충주시 문화동 마이웨딩홀에서 회원 간 화합 다져
정 훈 기자 | 입력 : 2022/12/09 [18:22]

▲ 한국쌀전업농 충청북도연합회 워크숍 개최

 

(사)한국쌀전업농 충청북도연합회가 쌀전업농 역량강화와 사기 증진 등을 위해 19일 충주시 마이웨딩홀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쌀전업농 회원 250여명이 참석했고, 충청북도 최현호 정무특보와 이왕영 농업특보, 한국쌀전업농 중앙연합회 이은만 중앙회장 및 11개 시군 소속 쌀전업농 회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워크숍에서는 고품질 쌀 품종 및 선진 재배기술 교육을 통해 회원 역량을 강화하고, 쌀 적정생산 등 쌀 산업발전 유공자에 대한 시상을 통한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 회원간 소통 및 교류를 통한 조직 단합과 결속을 다졌다.

(사)한국쌀전업농 충청북도연합회는 고품질 쌀 생산, 쌀산업발전 및 농업ㆍ농촌 발전을 위하여 1997년도 설립된 단체로써, 그동안 충청북도의 쌀 발전을 이끌어 왔다.

 

충북도에서는 그동안 쌀 재배 농가들을 위하여 고품질 벼 육묘장 설치사업, 영농기계화 장비 공급, 친환경 특수미 생산단지 육성, 쌀 생력재배 친환경자재 지원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최낙현 충북도 유기농산과장은“올 해 쌀 값 하락과 이상기후 등으로 힘들었을 쌀 전업농 회원님들이 조금이나마 힘을 얻으셨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충북도에서는 쌀전업농 분들의 역량강화와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