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희망편의점’ 아동복지시설 청소년 스키캠프 운영

광주남부경찰서와 연계한 아동복지시설 청소년대상 희망프로젝트 운영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12/11 [16:57]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희망편의점’ 아동복지시설 청소년 스키캠프 운영

광주남부경찰서와 연계한 아동복지시설 청소년대상 희망프로젝트 운영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12/11 [16:57]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희망편의점’ 아동복지시설 청소년 스키캠프 운영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8일,9일 무주덕유산리조트 스키장에서 아동복지시설 청소년 60명을 대상으로 광주남부경찰서와 연계해 ‘희망편의점’ 스키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1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스키캠프는 학생들이 스키 체험활동을 통해 여가생활이 주는 활력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삶에서 겪게 되는 역경을 개척해 나가는 도전정신을 함양해 자신의 삶을 긍정적으로 이끌어 가는 역량을 육성하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021년부터 광주시의회, 광주남부경찰서, 남구, 광주아동복지협회 등 지역유관기관과 연계해 아동복지시설 청소년들을 위한 ‘희망편의점’ 사업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

 

특히 희망편의점 사업을 통해 ▲문화·예술·체육·직업 주말 체험프로그램 운영 ▲1:1 멘토-멘티 진로상담 ▲학교전담경찰관(SPO) 및 전문상담사와 연계한 정서·심리상담 등 개인 맞춤형 진로탐색 활동을 진행 중이다.

 

서부교육지원청 김제안 교육장은 “사회적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희망찬 미래를 설계하고 주도적으로 삶을 개척하면서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으면 한다”며 “앞으로 지역유관기관과 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사업을 펼치는 등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