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가 주최하고 (사)강원도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12월 8일 고성종합체육관에서 ‘2022 강원도 자원봉사자 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강원도 자원봉사자 대회는 이웃과 지역사회에 나눔과 사랑을 실천한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자원봉사의 가치와 위상을 드높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약 800명이 참석한 이번 대회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사진 전시, 홍보영상 상영,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으며 재난재해 복구 활동 및 코로나19 극복에 기여한 자원봉사자의 시상이 있었다.
또한, 자원봉사자 선언문 낭독과 비전 퍼포먼스로 내년을 준비하는 강원도 내 자원봉사 활성화의 의지를 보여주었다.
강원도자원봉사센터 박광구 이사장은 대회사로 “시대 흐름에 맞게 전문성을 강화하고, 강원도 자원봉사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했으며,
김진태 도지사는 “오늘 이 대회가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봉사정신의 숭고한 가치가 널리 퍼져나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오늘 대회가 더 큰 사랑의 힘을 충전시키고, 더 큰 봉사의 물결이 일어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