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송도8공구 복합문화시설 조성 주민설명회 개최송도 주민 100여명 참석…인천시·경제청 합리적 조율로 정상화 노력
연수구는 지난 6일 송도4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약 100여명의 주민들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송도8공구 복합문화시설 조성 관련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송도8공구 복합문화시설 조성사업 추진 상황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연수구가 구민 소통을 위해 송도동 주민 등을 대상으로 열렸다.
설명회는 연수구의 입장 설명과 구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으로 진행됐으며 재원 마련을 포함해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공감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연수구는 경제청에서 송도지역 개발이익에 따른 막대한 유보금이 있는 만큼 송도8공구 자동집하시설 지하화에 따른 복합문화시설 건립 등 지역 내 시설 조성에 재원을 먼저 집중 투입해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해야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연수구는 송도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그동안 다수의 대규모 사업의 추진과 함께 8공구 복합문화시설을 조성하며 재정적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는 점 등을 알렸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연수구는 그간 굵직한 대형사업으로 재정적인 부담이 과중된 상태로 대규모의 재정 투자사업은 부담이 큰 것은 사실”이라며, “17년부터 진행된 이 사업에 인천시와 경제청과의 합리적인 조율을 통해 사업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