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을 담다, ‘2022 풀뿌리공동체 한마당’ 개최담양 축제 기획단 ‘담우리’가 직접 참여하는 풀뿌리공동체 사업성과 공유회
담양군이 오는 17일 해동문화예술촌 일대에서 ‘담양을 담다’라는 슬로건을 제시하며 ‘2022년 풀뿌리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단순 성과공유회를 넘어 담양 축제 기획단 ‘담우리’를 중심으로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기획 및 운영하는 주민주도형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주요 행사 프로그램으로 올해 풀뿌리공동체지원센터의 사업 성과물과 활동영상을 공유하는 전시장이 마련되며, 10대부터 70대까지 계층별 무대공연과 자화상 그리기, 전래놀이 등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가 제공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3개의 중간 지원조직인 풀뿌리공동체 지원센터, 담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 담양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주민위원회가 성과공유회를 같은 날 함께 진행하면서 중간지원조직이 함께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올 한해 주민들의 노력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공동체의 가치를 지켜나가는 담양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