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보건소, 『당당한 우리 아이 건강교실』 프로그램 운영 마무리놀면서 건강해지자! 일상생활 속 건강습관 만들기
제주보건소는 제주시 관내 초등학교 학생·학부모 19명을 대상으로 소아·청소년 비만·당뇨 예방관리사업의 일환인 『당당한 우리 아이 건강교실』프로그램을 11월 12일부터 12월 10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5주간 운영하여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당당한 우리 아이 건강교실』프로그램은 소아·청소년기에서 성인으로 이행될 수 있는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당뇨병 질환 맞춤형 교육 및 신체활동·심리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소아·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발달과 자가건강능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자체 개발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일상생활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슬기로운 건강 홈트생활’놀이형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제주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와 함께하는 당뇨병 질환에 대한 이해 및 예방관리 중요성에 대한‘당뇨병 이해하고 당당해지기’교육 프로그램, 제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한‘당당하고 건강한 마음 챙기기’놀이형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제주보건소는 앞으로도 소아·청소년의 비만을 예방하고 만성질환으로의 이환율을 낮추기 위해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을 통하여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