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재료 오감놀이로 편식예방, 우리 아이 골고루 먹어요! 서초보건지소 건강쑥쑥! 요리노리터 운영지난 6일, 9일 ‘새콤달콤 사과랑 친숙해지기’ 주제로 영유아와 부모님들이 참여해 식재료와 친숙해지는 시간 가져
서울 서초구는 영유아와 영유아 부모 대상으로 식재료와 친숙해지는 다양한 오감놀이 활동을 통하여 편식예방과 올바른 식습관을 키우기 위해 ‘건강쑥쑥! 요리노리터’를 운영했다.
이번 특강은 지난 6일, 9일 두 차례에 걸쳐 서초보건지소 배움터에서 열렸다. 식생활교육 전문 강사가 ‘새콤달콤 사과랑 친숙해지기’라는 주제로 진행했으며, 영유아와 영유아 부모님들이 함께 참여했다.
내용은 △미니 사과, 다양한 모양으로 자른 사과 오감으로 느끼기 및 사과나무에서 사과를 따보기 △엄마와 함께 동글동글 사과풍선 만들고 사과 테니스 하기 △사과 요거트 샐러드 만들기 등이다. 편식하는 식재료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노출시키는 푸드브릿지를 통해, 아이들은 식재료와 친숙해지고 채소, 과일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 골고루 먹는 식습관 형성에 한 층 더 다가가는 시간을 가졌다.
건강쑥쑥! 요리노리터 프로그램 신청은 건강부모e음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접수, 현장 방문 접수, 전화 접수로 가능하며 건강쑥쑥! 요리노리터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초보건지소 건강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아이들이 식재료를 직접 만져보며 친숙해지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편식예방과 식습관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골고루 먹는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