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4회 경상남도 공공보건의료 심포지엄 개최

도, 도의회, 언론, 의료단체, 공공병원 등 공공의료분야 전문가 참석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2/14 [11:31]

제4회 경상남도 공공보건의료 심포지엄 개최

도, 도의회, 언론, 의료단체, 공공병원 등 공공의료분야 전문가 참석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2/14 [11:31]

▲ 제4회 경상남도 공공보건의료 심포지엄

 

경상남도와 경상남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14일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에서 도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제4회 경상남도 공공보건의료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경상남도 건강수준 향상을 위한 의사인력 확보방안’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도의회, 시군 보건소, 공공보건의료지원단 관계자 등이 참석해 경상남도 차원의 안정적인 의사인력 공급대책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심포지엄은 박완수 경상남도지사의 영상축사와 김진부 도의회 의장, 강기윤, 신현영 국회의원의 격려메시지 전달로 시작했으며, 1부에서는 사업시행 이후 첫 공공보건의료 유공자 표창 전수가 있었다. 이어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신영석 선임연구위원의 ‘의사인력 확보를 위한 중앙정부의 노력’ 발표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일본 오키나와현의 의사인력 확보노력, 서울시 의사인력 확보노력, 안정적인 의사인력 공급을 위한 지역 연구의 필요성에 대하여 3개의 주제발표와 패널토의를 진행했다.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영상축사에서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경남의 의료인력 확대 등 공공보건의료 체계를 강화하고, 도민 누구나 어디서든 충분한 의료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은 도민이 의료인력확대에 공감할 수 있도록, 경상남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생중계도 동시 진행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