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지원교육청, 하남시와 학교시설개방활성화 하반기 업무협약 체결14일, 학교시설개방활성화 하반기 업무협약 체결식 개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12월 14일 하남시청에서 “학교시설개방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마을로, 미래로 확장하는 교육생태계 구축의 일환이며 2021년 4월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의 제안을 시작으로 2022년 2월 상반기 업무협약식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체결하는 업무협약식이다. 교육지원청에서 하남시 관내 7개 학교를 선정하고, 학교시설(체육관 및 운동장 등)개방을 통해 주민의 건강한 삶과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고자 하남시와 함께 공동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 기관장을 비롯하여 학교시설개방의 주체가 되는 동부초, 미사초, 미사중앙초, 신평초, 하남초, 남한중, 신장고의 7개 학교의 학교장 및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금번 협약을 통해 하남시는 협약을 맺는 7개 학교에 시설개방으로 발생하는 공공요금 및 시설보수비 등의 예산을 지원하고, 교육경비 보조사업 등에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성미 교육장은 “하남시와의 협약을 통해 주민의 생활체육 활성화는 물론, 하남시의 재정지원을 통해 학교의 시설관리 운용에도 도움이 되는 효과를 기대하고, 이 협약을 근간으로 더 많이 확대되길 바란다”며 시설개방 활성화 의지를 밝혔다. 이번 협약은 5년간 유지되며, 해당 학교에서 시설사용허가를 통해 학교시설개방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