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건강지원센터는 오는 19일부터 『2023년 상반기 운동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동교실은 서부건강지원센터가 서부보건소로 승격되고 처음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일상생활에서 규칙적인 신체활동 실천을 유도하고 비만 및 만성질환을 관리하기 위한 맞춤형 무료 운동프로그램이며, 3개월 과정에서 6개월 과정으로 개편되어 1월 9일부터 6월 16일까지 운영된다.
척추, 등, 허리 통증으로 자세교정 및 코어강화운동이 필요한 성인을 위한 ▲ 요통ZERO 운동교실, 체력증진을 위한 근력강화 및 순환운동을 하는 ▲ 근력UP! 체력UP! 운동교실, 유산소 운동을 통한 고혈압·당뇨관리를 위한 ▲ 만성질환 운동교실, 60세 이상 시민을 위한 낙상예상 및 밸런스 운동을 하는 ▲ 신바람 운동교실, 질병예방 및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 요가(시니어) 운동교실 총 5개 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참여자는 사전·사후 검사로 기초건강체크(혈압), 체지방분석 및 상담, 체력테스트 등을 실시하며 1인 1강좌 신청가능하고 접수 후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정하며 참여를 원하는 희망자는 서부건강지원센터 운동클리닉으로 방문 또는 전화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