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주시, 기술개발분야 협력기관 세미나 및 공동시험연구 평가회 개최

협약 체결기관 한자리에 모여 미래농업 방향 논의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2/15 [09:59]

영주시, 기술개발분야 협력기관 세미나 및 공동시험연구 평가회 개최

협약 체결기관 한자리에 모여 미래농업 방향 논의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2/15 [09:59]

▲ 영주시청

 

영주시는 15일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스마트공학관(가흥로 2)에서 ‘2022년도 기술개발분야 협력기관 세미나 및 공동시험연구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 및 평가회는 영주시농업기술센터,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약용연구소, 풍기인삼연구소,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 등 업무협약 체결 기관 기관장을 비롯한 실무자들이 참석해 실질적인 기관 정보 교류의 장이 됐다.

 

참석자들은 세미나에 이어 폴리텍대학의 스마트공학관을 현장 견학하며 노동력절감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미래농업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에서는 올 한해 협력 기관과 다양한 공동실증시험을 진행했다. 소백산국립공원과 철쭉복원율을 높이기 위해 ‘철쭉복원 향상 잡초 방지매트 실증시험’을 실시했고, 생물자원연구소와는 마 수확 후 발생하는 농업폐기물 유인망을 해결하기 위해 ‘생분해 성분을 함유한 마 유인망 개발 실증 시험’을 추진했다.

 

또,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약용자원연구소와는 지역의 신소득 작목인 잔대의 우량종근생산 기술 재배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으며, 풍기인삼연구소와는 인삼막지를 급여한 산업곤충(동애등에) 유충에 대한 사포닌 성분 함량에 대한 시험을 진행했다.

 

내년에는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와 영주형 스마트팜 개발을 위해 연구용역을 시행하고, 산림치유원과는 두메부추를 활용한 치유음식개발과 치유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실증시험할 예정이다.

 

시에서는 다른 협력기관과도 지속적으로 공동실증시험 및 농업기술개발을 위한 상호 업무협력 추진을 위해 분기별 담당자 세미나를 개최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