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6회 통영시 주민자치 문화제 성황리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2/15 [11:51]

제6회 통영시 주민자치 문화제 성황리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2/15 [11:51]

▲ 제6회 통영시 주민자치 문화제 성황리 개최

 

통영시는 지난 12월 13일 시민문화회관에서 주민자치협의회 주관으로 주민자치 위원 및 시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통영시 주민자치 문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금년 문화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3년 간 멈췄던 주민자치센터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뜻깊은 행사로, 각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의 대표 프로그램을 한 자리에 모아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며 서로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각 읍면동 대표 프로그램 12팀과 서양화, 캘리그라피, 생활공예 등 60여 점의 작품들이 전시회로 구성되어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스텔라 무용단과 가수 나광진 등 풍성한 초청공연으로 행사장 분위기를 더했다.

 

한편, 프로그램 발표회 최우수상의 영광은 도천동 ‘신바람 고고장구’팀에게 돌아갔으며 우수상은 광도면 ‘여우들의 난타’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장려상 외에도 인기상, 화합상의 시상 항목을 구성함으로써 참가 준비에 최선을 다했던 12팀 모두를 격려하는 훈훈한 연말 분위기를 자아냈다.

 

백현백 통영시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이번 문화제를 통해 그동안 연습해온 솜씨를 마음껏 펼쳐 모두가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으며,

 

천영기 통영시장은 “주민자치센터는 ‘주민들의 공간’으로 지역 공동체 형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올 한 해 동안 자치활동의 성과를 함께 나누며 시민 모두가 행복한 통영시를 약속하는 귀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