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구청, 명사초청 아카데미 2022 마지막 특강 선착순 접수

교육, 미래 산업, 과학 중점 특강, 큰 호응 속에 진행 중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12/15 [11:34]

동구청, 명사초청 아카데미 2022 마지막 특강 선착순 접수

교육, 미래 산업, 과학 중점 특강, 큰 호응 속에 진행 중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12/15 [11:34]

▲ 동구청, 명사초청 아카데미 2022 마지막 특강 선착순 접수

 

대구 동구 ‘명사초청 아카데미’ 마지막 순서로 오는 19일 신종호 교수가 ‘배움의 기초, 문해력’이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진행중인 중인 명사초청 아카데미는 주민 누구나 수강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분야에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동구 대표 학습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명품교육도시 동구와 미래도시 동구를 만들기 위해 교육과 미래 산업, 과학 분야에 특히 중점을 두고 진행 중이다.

 

강성태 대표의 ‘진로특강! 나의 꿈, 나의 미래’(10월2일)와 최재붕 교수의 ‘메타버스 시대, 바꿔야 할 3가지’(10월31일), 김상욱 교수의 ‘과학을 왜 알아야할까?’(11월21일)는 참석자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앞으로 1회 남은 강연에 대한 신청은 동구청 문화체육과를 통해 수시로 접수하며, 선착순 50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으로는 동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기관 등 단체 접수의 경우 전자우편을 통해 명단을 별도 첨부하면 접수 가능하다. 당일 현장 신청도 선착순 인원 선에서 받을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2022 명사초청 아카데미 개최로 교육과 과학 분야에 있어 수준 높은 명품 강연을 통해 양질의 정보 공유하고 자기주도형 학습을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이로써 동구 평생학습 및 교육도시의 기반 형성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이번 기회로 저명한 명사와의 만남을 통해 구민들이 좋은 추억과 정보를 가지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