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광역시 중구,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통합사례관리사업 간담회 개최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 정책 안내 및 2023년도 통합사례관리사업 추진 논의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2/15 [12:21]

인천광역시 중구,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통합사례관리사업 간담회 개최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 정책 안내 및 2023년도 통합사례관리사업 추진 논의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2/12/15 [12:21]

▲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통합사례관리사업 간담회

 

인천광역시 중구는 14일 중구 제2청 대회의실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2023년도 통합사례관리사업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11개의 동 보건복지팀장과 복지사각지대 및 통합사례관리 업무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지난 11월 24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사각지대 발굴 지원체계 개선대책’에 대한 안내와 2023년도 효율적인 통합사례관리사업 추진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정책 현안인 ▲위기정보 입수확대 ▲지역기반 민·관협력 발굴체계 강화 ▲강제개문으로 인한 재산 손실 발생 시 사업예산 활용 보상 마련 등을 안내했으며, 각 동별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추진 계획을 공유했다.

 

또한, 통합사례관리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 슈퍼비전의 진행방향, ▲민간복지자원 목록화, ▲우수사례 모집 등을 논의하고, 복지업무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현장에서 찾아가는 복지 업무에 고생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도움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촘촘한 안전망을 형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