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안보다짐대회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2/16 [15:23]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안보다짐대회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2/16 [15:23]

▲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안보다짐대회 개최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는 15일 오후 1시 김천시 문화회관에서 정병기 지회장을 비롯한 자유총연맹 회원, 김충섭 시장, 도의원, 시의원 및 보훈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자유수호 안보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안보다짐대회에서는 1부 행사로 주승현 고신대 교수의 안보 강연이 있었다. 주승현 교수는 북한군 대남방송요원으로 근무하다가 대한민국으로 귀순했으며 탈북민 통일학 박사 1호이기도 하다.

 

이어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대회사, 축사, 자유수호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총 21명의 유공자가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패를 받았으며 결의문 낭독 시에는 참석자 전원이 함께하며 안보다짐대회의 의미를 더했다.

 

정병기 김천시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화합을 위한 자유총연맹의 봉사역할을 강조했으며 자유총연맹 설립 취지를 이해하고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김충섭 시장은 “안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면서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자유민주주의의 소중함과 그 자유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희생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또한 정병기 지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들의 올 한해 노고에도 감사드린다”고 했다.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에서는 매년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등을 통해 안보 의식 강화에 힘쓰고 있으며, 불우이웃돕기 성금기탁과 지역사회 봉사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