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7일, 사례관리 아동 및 가족 60여명을 대상자로 둔덕시골 농촌체험센터에서 김장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가족에게 우리나라 고유문화인 김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김치의 소중함을 느끼고 가족 간 유대감 강화 및 아동의 정서발달에 도움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발효음식 역사와 김치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고 절인 배추에 직접 양념을 버무려보며 김장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한 아동은 “매일 먹던 김치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게 되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며“직접 만든 김치를 보니 너무 뿌듯하고 엄마와 함께 만든 거라 더 맛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서미경 아동돌봄과장은“이번 김장체험을 통해 가족이 한층 더 가까워지는 유익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아이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거제시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와 보건·복지·교육·보육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기타 문의는 거제시 드림스타트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