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동육아나눔터 자녀돌봄품앗이 송년 축제 실시송년축제를 통해 공동육아품앗이에 대한 중요성 다시 느껴
공주시는 공주시가족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주시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자녀돌봄품앗이 회원들을 위한 송년 축제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다문화교류소통공간(다가온)에서 진행된 송년 축제는 공동체돌봄에 참여하고 있는 자녀돌봄품앗이 회원 20가정을 대상으로 자녀돌봄품앗이 시상식과 버블쇼, 에어바운스 등의 다양한 놀이체험의 시간으로 이뤄졌다.
또한, 왕성한 자녀돌봄품앗이 활동을 벌인 회원들과 신규 품앗이상 등 총 4팀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품앗이활동을 통해 함께 키우는 공동육아의 중요성과 감사함을 느꼈다”며 “송년축제를 함께하며 품앗이들간의 나눔의 시간 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자녀를 둔 부모나 보호자들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웃 간 육아정보를 공유하고 돌봄장소를 제공하며 자녀돌봄품앗이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공주시 공동육아나눔터는 총 3개의 지점이 있다. 자녀돌봄품앗이 관련 문의는 1호점(신관동) , 2호점(옥룡동) , 3호점(유구읍)으로 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