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항농업 미래 선도할 포항시 4-H, 1년 성과 확인하는 경진대회 개최

다양한 경진 통해 포항농업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 청년 농업인이 소통·화합하는 시간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2/19 [15:34]

포항농업 미래 선도할 포항시 4-H, 1년 성과 확인하는 경진대회 개최

다양한 경진 통해 포항농업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 청년 농업인이 소통·화합하는 시간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2/19 [15:34]

▲ 지난 17일 4-H 경진대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포항시는 지난 17일 포항시 4-H의 화합과 발전을 도모하고, 1년간 각 분야의 활동 성과 등을 겨루는 4-H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영농 4-H 회원들과 중앙고등학교를 비롯한 지역 내 중·고등학교 학생 4-H 회원 및 지도교사, 4-H 본부회원, 내빈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경진 분야로는 학생회원들의 4-H 그림 그리기, 과제 활동사진 전시, 도전! 골든벨, 장기자랑 등으로 진행됐으며, 영농 4-H 회원들은 사과 깎기 경진과 함께 직접 생산한 농산물 전시로 회원들 간 서로 품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그간 4-H 발전에 공로가 있는 회원들에게 시장·시의회 의장·국회의원 표창을 수여하고, 그동안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미래농업의 주역인 청소년과 청년 농업인 4-H 회원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포항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농업인 육성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4-H 운동은 지덕노체의 이념을 생활화하고 농심을 배양하며 지역사회 청소년이 창조적 미래세대로 성장하도록 교육하는 운동으로 포항시는 영농 4-H 회원 72명, 학생회원 107명, 본부회원 30명 등 총 209명이 활동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