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진영한빛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다양한 어린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내년 1월 4일부터 18일까지 매주 수요일 겨울방학특강 ‘나무친구 뚝딱’ 목공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목공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목재에 대한 친근감과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자 한다.
세부적으로 ▲4일 5~7세 10명 대상 공룡 자동차 만들기 ▲11일 8~10세 10명 대상 트럭 연필꽂이 만들기 ▲18일 11~13세 10명 대상 미니 수납장 만들기를 진행한다.
아울러 1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예비 초등 5학년 12명을 대상으로 겨울독서교실 ‘프로젝트 R : 독서돌 데뷔 대작전’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교실은 아이돌 연습생을 콘셉트로 아이돌이 되기 위한 과정을 독서와 연계해 재미와 교훈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토론, 댄스, 공예, 낭독극 등을 활용한 통합형 수업으로 구성했다.
세부적으로 ▲1일차 오리엔테이션, 멘탈 트레이닝(도서 ‘칭찬 먹으러 가요’를 읽고 칭찬이 주는 기쁨을 알고 칭찬 댓글을 모아 작품 만들기)을 시작으로 ▲2일차 댄스 트레이닝(K-POP 방송댄스 배우기) ▲3일차 글로벌 트레이닝(도서 ‘작은 눈덩이의 꿈’을 읽고 꿈 이야기를 나누고 세계 진출 대비 여권 가죽 케이스 만들기) ▲4일차 연기 트레이닝(도서 ‘고슴도치 엑스’를 읽고 낭독극을 통해 감정 표현해 보기)과 수료식 순으로 진행한다.
김철곤 진영한빛도서관장은 “지역의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통해 알차고 즐거운 겨울방학을 보냈으면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