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해시 새로봄교실 성인문해 시화전 개최

시청 4곳에 문해학습자 작품 70여점 전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2/20 [09:27]

김해시 새로봄교실 성인문해 시화전 개최

시청 4곳에 문해학습자 작품 70여점 전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2/20 [09:27]

▲ 김해시 새로봄교실 성인문해 시화전 개최

 

김해시는 지난 19일부터 5일간 시청 내 유동인구가 많은 공간을 활용해 ‘새로봄교실 성인문해 시화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교육부 공모 ‘2022년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15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배움의 기회를 놓친 비문해자나 교육이 필요한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성인문해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글교육뿐만 아니라 생활에 필요한 기본소양을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한 문해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새로봄교실 성인문해 시화전에서는 2022년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 참가한 문해학습자들의 작품과 수상작을 비롯해 총 70여점의 작품을 시청 본관 로비, 이든카페, 행복민원청사, 구지관 3층 청렴공원 통로에 전시한다.

 

아침에 눈을 뜨면 달력을 보면서 한글 공부하는 날을 기다린다는 사연, 한글 공부가 모진 세월을 이기는 힘이 됐다는 사연, 한글을 만나 인생의 봄을 즐기고 있다는 사연 등 한글을 배움으로써 삶이 달라진 학습자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학령 배움의 기회를 놓친 학습자들에게 성인문해교실은 단순히 한글을 배우는 곳이 아니라 세상을 새롭게 보게 되는 힘을 길러주는 곳이 된다”며 “비문해자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문해교육 프로그램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