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렴을 문화의 장으로, 청렴영화제 개최

동대문구, ‘생활 속 청렴 문화 확산’ 위해 20일 청렴을 영화로 풀어낸 청렴영화제 개최

양종열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2/20 [18:06]

청렴을 문화의 장으로, 청렴영화제 개최

동대문구, ‘생활 속 청렴 문화 확산’ 위해 20일 청렴을 영화로 풀어낸 청렴영화제 개최
양종열 선임기자 | 입력 : 2022/12/20 [18:06]

▲ 20일 오후 2시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에서 개최된 동대문구 청렴영화제 현장 사진

 

동대문구가 ‘생활 속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20일 오후 2시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에서 청렴영화제를 개최했다.

 

청렴영화제는 딱딱하고 지루한 주입식 청렴교육에서 벗어나 영화라는 미디어를 활용해 ‘청렴’이라는 주제를 흥미롭게 풀어냄으로써 직원들의 청렴 마인드 향상과 직장 내 청렴 문화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상영작은 국민권익위원회 반부패·청렴영화 추천작으로 선정된 ‘미스슬로운’이라는 작품으로, 미국 사회의 총기 규제에 관한 자신의 신념을 지키기 위해 거대 권력에 맞서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날 청렴영화제에는 청렴사랑동호회원과 참여 희망직원 50명이 참여했으며, 영화 관람 이후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직원들 스스로 청렴 의식을 내재화하고 생활 속 청렴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청렴’이라는 주제를 문화적으로 접근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더욱 투명한 동대문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는 지난 11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청렴 시책 발굴을 위한 ‘2022 청렴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했으며, 심의를 거쳐 음주문화 LOW에서 ZERO, 업무추진비 공정 집행을 위한 방안, 전출 직원 방문 관행 개선, 만화로 보는 이해충돌방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관련 홍보 영상 제작, 청렴 스크린세이버 제작·배포 건 등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2023년도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계획 수립 시’ 반영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