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보건소는 지난 19일 보건소 보건교육장에서 걷기운동지도자를 대상으로 전문적 역량 강화를 위해 사람-마을-건강을 이어주는 걷기운동지도자 심화교육 및 총회를 실시했다.
함안군 걷기운동지도자는 2016년 제1기 교육 수료를 시작으로 올해 7기까지 총 159명이 수료했으며, 전 읍?면에 고루 분포돼 각 지역 회장단을 중심으로 걷기활성화 및 건강증진을 위해 지역주민과 더불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또한 매월 자체적으로 군 단위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걷기운동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심화교육은 △걷기운동의 생리 △바른 자세 △기술 및 훈련법의 심화 △걷기의 필요성 등 한층 심화된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걷기운동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우고 주민들의 장기적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함안군 걷기운동연합회가 주관하는 총회에서 2022년 걷기지도자 역량강화 교육 결과 보고 및 내년도 함안군의 걷기운동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으며, 임원선출에서는 현 문용철 회장과 기존의 임원들이 유임돼 2023년 걷기운동의 생활화를 다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걷기지도자들이 지역사회 건강리더로서 역량을 강화해 주민 주도의 건강관리와 걷기 실천율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주기적인 걷기 교육과 지도자 양성을 통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 및 걷기운동의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