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목포문화도시센터,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과 업무협약 체결

인력 양성, 사업·행사 상호 협조·지원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12/21 [11:12]

목포문화도시센터,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과 업무협약 체결

인력 양성, 사업·행사 상호 협조·지원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12/21 [11:12]

▲ 목포문화도시센터,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과 업무협약 체결

 

목포문화도시센터가 지난 14일 문화항구페스타 학술행사 일환으로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관광분야 협의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전문인력 양성, 양 기관 사업 및 행사의 상호 협조와 지원을 약속했다.

 

이지호 센터장과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관광분야 책임교수인 동신대학교 유양호 교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생을 비롯한 청년이 찾는 목포를 만들고 청년들의 지역 내 정착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은 당면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지자체와 대학, 기업, 연구기관 등이 함께 설립한 협업기관으로 광주·전남 15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는데 이번 협약에는 전남대학교, 동신대학교, 광주여자대학교, 광주대학교, 호남대학교 등 5개 대학이 참가했다.

 

목포문화도시센터는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관광분야 협의체 소속 대학생, 교수, 문화도시 ‘문화갯물학교’ 수료생 등 60여명과 함께 상호 협력을 통한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전남대학교 ‘블레스팀’의 ‘수도원 맥주 창업’, 광주여자대학교 ‘나투어팀’의 ‘무형문화장인과 함께 나주 투어하기’ 등 대학생 로컬관광크리에이터들의 발표 후 목포 문화공동체 ‘보따리’가 문화갯물학교 교육과정을 통해 발굴한 노적봉~근대역사관 구간의 목포 둘레길 문화조성 사업인 ‘어서와, 목포에서 이순신은 처음이지?’의 기획안을 발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