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서구,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3관왕 수상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등 3개 사업 우수기관 선정
대전광역시 서구는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지역복지사업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지역복지사업의 효율적 추진 기반 조성 및 지자체 복지수준 제고를 위해 지역복지 발전에 기여한 지자체를 선정하는 평가다.
이번 평가에서 서구는 지난해에 이어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분야와 함께 △‘사회보장급여 사후관리 분야’ 최우수상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또한, 서구형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도 유공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회보장급여 사후관리’ 부문은 사회보장급여 적정 지급관리를 위해 기울인 노력이 전국 최고라는 평가로 돌아왔고,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부문의 경우 적극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민관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신속한 지원책 강구 등이 좋은 평을 받았다. 서철모 청장은 “앞으로도 복지 분야 전국 최고를 지향하며, 서구만의 특화된 보건복지서비스를 추진하여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