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0일 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실에서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순천대학교 사범대 교직과 임경희 교수를 초청해 ‘부모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청소년 발달단계에 따른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특강은 각 가정에서 부모와 자녀 사이에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을 건강하게 해소하고, 부모와 자녀 간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임경희 교수는 자녀의 발달단계별 특성에 대한 이해를 중심으로 부모의 적절한 대화법과 역할에 대해 현실감 있게 풀어내어 학부모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의 행동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됐으며, 자녀가 독립적이고 책임감 있는 성인으로 자라도록 돕는 소통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고흥군 관계자는 “고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매년 청소년뿐만 아니라 청소년을 자녀로 둔 부모를 대상으로 가정 내에서의 건강한 소통을 위한 교육 및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며 “가족 참여 캠핑 프로그램,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 등 추후 진행하는 사업에도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