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홍성DMO사업단, ‘2022 한국관광의 별’ 특별상 수상

홍성군 최초 한국관광의 별에 이름을 올리며 금의환향하다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12/23 [10:44]

홍성DMO사업단, ‘2022 한국관광의 별’ 특별상 수상

홍성군 최초 한국관광의 별에 이름을 올리며 금의환향하다
정 훈 기자 | 입력 : 2022/12/23 [10:44]

▲ 홍성DMO사업단, ‘2022 한국관광의 별’ 특별상 수상

 

홍성DMO사업단이 지난 22일 서울특별시 신라호텔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한‘2022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한국관광의 별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수여하는 상으로서 올해의 특별상 명단으로는 방송미디어부문 드라마‘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공로부문 축구선수 손흥민 선수, 지속가능 부문으로 강원도 평창군의 와우미탄 협동조합 그리고 홍성DMO사업단이 이름을 올렸다. 홍성DMO사업단은 사회적으로 지속 가능성이 높은 관광사업체임을 입증하며 전국에 위상을 알렸다.

 

특별상에 선정된 사업단의 기획사업 ‘관광통(通)’은 민관산학연 관광 연계망 구축 기반의 조직체계 구성으로 월례회의를 통해 주체별 추진사항 공유와 추진사업별 활성화 및 개선방안 논의, 홍성지역관광 현안 관련 기획 및 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 공동 기획 추진 등 지속가능한 지역관광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로써 사업단은 올 한해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지원 성과평가 2년 연속 전국 1위, 동 사업의 3년 연속 공모 선정, 제49회 관광의날 기념식 문화체육관광부 표창과 더불어 한국관광의 별 특별상을 수상하여 홍성군 관광 발전을 힘쓴 사업단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관광통을 통해 인연을 맺은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지정된 ‘제5차 예비문화도시 홍성’의 지역브랜드화와 휴먼웨어 양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홍성DMO사업단 김영준PM은 “홍성DMO사업에 함께 참여해주고 계신 많은 주민 및 전문가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앞으로 기대되는 홍성 관광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고,

 

황선돈 문화관광과장은 “우리군 관광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는 홍성DMO사업단에게 감사하다. 군에서도 지속적으로 우리군 관광 발전에 혼신을 다할 것이며, 더불어 홍성DMO사업단의 군민과 관광객이 상생하는 연결고리 역할에 힘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