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의 달인 나야 나!”… 산청군 평생교육강좌 눈길2022년 읍면 인문교양강좌 130여 개 운영
산청군에서 군민들의 재능개발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강좌 ‘산청의 달인’을 운영해 눈길을 끈다.
군은 2022년 읍면 평생교육강좌를 통해 인문교양강좌 130여 개를 개설해 운영해오고 있다.
또 신규로 기술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전문 강좌를 개설해 군민들이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선택지를 넓혔다.
‘산청의 달인’은 인력, 공간 등 평생학습 자원을 기반으로 군민들의 자격증 취득과 기술 습득 등을 위해 마련된 평생교육 사업이다.
군민들은 ‘산청의 달인’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재능을 키우고 자격증 취득을 통해 꿈을 펼칠 수 있다.
금서면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9월부터 10회차에 걸쳐 진행한 ‘바리스타 2급 과정’에는 참여 인원 20명 중 19명이 자격증을 취득해 높은 성과를 보였다.
또 단성면의 제과제빵 시설을 활용한 ‘베이킹 마스터 자격 과정’은 16명이 적극 참여 중이며 신등면의 요리 시설을 활용한 김치 만들기 강좌를 운영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베이킹 마스터 자격 과정에 참여한 한 군민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제과 제빵을 처음 체험해 볼 수 있어 유익했다”며 “올해 연말을 의미 있게 마무리한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교양강좌 이외에 자격증 취득과 기술 습득이 가능한 강좌를 확대하겠다”며“군민들이 재능을 개발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기회 제공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 평생교육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널 ‘산청군 교육정보’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