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서부지역 초등학생 꿈나무 건강해지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2023년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 프로그램 운영
군산시보건소는?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오는?2023년 1월 9일부터 27일까지 운영하는 겨울방학?프로그램에?참여할?서부지역(소룡·산북·미성동)?초등학생 15명을?선착순으로?모집한다고 밝혔다.
꿈나무?건강해지기?프로그램은?참여자들이?스마트폰?SNS(밴드가입)을?통해?성장?체조,?음악줄넘기?등?신체활동?영상을?보며?각?가정에서?신체활동을 따라하고?유소년?음주·흡연·중독?예방?교육?영상을?통해?건강생활실천?보건교육을받을?수?있도록?기획됐다.
참여자에게는?줄넘기,?아령,?훌라후프 등 신체활동?증진을?위한?운동?물품과방학동안의 무료함?해소와?정서적?안정을?돕고자?컬러링북(그림그리기책)으로구성된?건강꾸러미가?제공된다.
프로그램 운영 전?후로 성장 변화를 평가하기 위해 신체계측이 실시되며 개인별?건강?상태에?따라?전문?인력이?운동,?영양,?건강?맞춤형으로?1:1?집중상담을?진행하고?다양한?건강미션?활동을 통해 자라나는?꿈나무들의?건강생활습관?형성을?도울?계획이다.
또, 건강한?식생활을?실천하기?위한?편식 교정?영양교육과 건강한?간식만들기 조리실습 및 건강을 위협하는 당과 유해식품 첨가물 색소 실험도?병행할?예정이다.
신재식 건강관리과장은“서부지역 초등학생들이 성장기에?신체적·정서적?건강?습관의?기틀을?마련하도록?지속적으로?노력하고?있으며,?꿈나무?프로그램에?많은?관심과?참여를?부탁드린다.”고?전했다. 한편, 참여신청은 선착순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