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원시‘귀농귀촌인ㆍ지역민 화합한마당’성료

더불어 사는 행복한 농촌마을 만들기에 한발 다가가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12/27 [10:59]

남원시‘귀농귀촌인ㆍ지역민 화합한마당’성료

더불어 사는 행복한 농촌마을 만들기에 한발 다가가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12/27 [10:59]

▲ 남원시‘귀농귀촌인ㆍ지역민 화합한마당’성료

 

‘2022년 귀농귀촌인ㆍ지역민 화합한마당’ 행사가 지난 26일 남원시 스위트호텔에서 귀농귀촌인과 지역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더불어 사는 농촌마을을 만들고자 관내 귀농귀촌인과 지역민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화합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장, 의장,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장 등의 내빈 축사를 시작으로 행사를 개최했다.

 

본 행사에서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남원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 ‘귀농귀촌인이 알아야 할 필수 법률상식 교육’을 제공하여 귀농귀촌인들이 정착 과정에서 겪는 법률적인 애로사항을 해소해 주었다.

 

문화공연으로는 귀농귀촌인과 지역민으로 구성된 ‘마이웨이’ 색소폰 동아리와 보절면 ‘천황봉 난타 동아리’의 공연으로 분위기를 한 껏 끌어올려 행사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귀농귀촌 프로그램 성과공유 △귀농귀촌단체 활동 발표 △무료법률 상담서비스 △족욕 및 아로마테라피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 귀농귀촌 활동 사진전과 귀농귀촌인이 생산한 농산물 및 물품 등을 전시하여 색다른 볼거리도 제공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귀농·귀촌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농촌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고자 하는 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역민과 함께하는 융화합 프로그램 등의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