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 지자체 우수도서관 및 유공공무원 선정

‘경남 공공도서관 종합평가’ 실시…우수도서관 4개관 및 유공공무원 4명 선정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2/27 [12:04]

경남 지자체 우수도서관 및 유공공무원 선정

‘경남 공공도서관 종합평가’ 실시…우수도서관 4개관 및 유공공무원 4명 선정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2/27 [12:04]

▲ 경상남도청

 

경남대표도서관은 도내 공공도서관 업무역량 강화 및 정책 우수사례 공유·확산을 위해 실시한 ‘경남 공공도서관 종합평가’에서 우수도서관 4개관 및 유공공무원 4명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경남 공공도서관 종합평가’는 경남대표도서관이 자체 개발한 평가지표를 통해44개 지자체 도서관의 운영 실적을 평가하여 우수도서관을 발굴하는 사업으로 작년부터 시행됐다.

 

선정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도서관 시설, 장서, 예산, 인력에 따라 4개 그룹으로 나누어 그룹별 평가를 진행했다.

 

그룹별 우수도서관에는 ▲A그룹 창원중앙도서관, ▲B그룹 양산중앙도서관, ▲C그룹 김해율하도서관, ▲D그룹 양산상북어린이도서관이 선정됐다.

 

이번 평가를 위해 경남대표도서관에서는 내·외부 전문가들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했으며, 평가항목에 대한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해 사서공무원 정책 모임 등을 개최했다.

 

평가항목은 도서관발전계획 수립, 지역사회 협력 활동, 독서문화진흥 및 도서관 특성화 우수사례 등이 포함된 2개 분야 12개 지표이다.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된 4개관은 기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 각 250만 원, 유공공무원 4명에게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부상품으로 손목시계를 지급한다.

 

경남대표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경남 공공도서관 종합평가를 통해 도민을 위한 도서관 서비스 경쟁을 유도하고, 포상을 통해 직원 사기를 진작하는 등 도서관 구성원들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