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구생활문화센터, ‘아무나 오세요’생활문화 성과공유회 성료대구생활문화협의체 및 구군네트워크협력사업 성과 공유
대구시가 주최하고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생활문화 성과공유회가 생활문화 동호회(총 15팀, 113명)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대구생활문화센터는 ‘아무나(아름다운 무지개 빛 나의 이야기)오세요’라는 주제를 가지고 대구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활문화’의 의미를 담아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
16일에는 ‘생활문화선물세트’를 주제로 세미나를 열어 대구생활문화협의체와 구군 네트워크 협력 사업에 참여했던 구군 문화재단 실무자와 기획자들이 연간 성과를 발표하고 장기 협력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세미나에 이어 광역센터의 기획공연과 구군 네트워크 협력 사업에 참여했던 팀들의 공연을 마련하여 구군별 특성을 담은 대구의 생활문화를 총망라하기도 했다.
17일 진행된 ‘생동콘서트’는 2022 대구생활문화제 공연에 참여했던 동호회 중 우수 동호회로 선정된 10개 팀의 공연으로 구성됐다. 공연에는 대구는 물론 군위와 광주에서 온 생활문화동호회가 함께하며 플루트, 난타, 민요까지 풍성한 공연을 꾸렸다. 생동콘서트에 참여한 동호회 ‘아코아모’의 서세창 대표는 “공연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즐거움을 나누게 되어 기쁨과 설렘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이런 공연 자리를 통해 동호회 간 활동을 보며 서로 본받고 활성화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김정길 원장은 “올해 특별히 구군 생활문화센터 간 협력을 통하여 생활문화의 장기적인 발전 방향을 도출하는 등 괄목한 만한 성과를 이루어 냈다.”며, “뜻깊은 한 해의 활동을 공유하며 오는 2023년에는 구군 간 더욱 끈끈한 협력체계가 이루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