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달성군립도서관, 아이들과 지역주민을 위한 전시회 개최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12/27 [16:49]

달성군립도서관, 아이들과 지역주민을 위한 전시회 개최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12/27 [16:49]

▲ 달성군립도서관, 아이들과 지역주민을 위한 전시회 개최

 

달성군은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지역주민을 위하여 지난 12월 20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달성군립도서관 3층에서“도서관에서 만나는 기록의 역사”, “찰칵찰칵 필름카메라 들고 동네 한 바퀴”와“나는 그림책 작가”관련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선“도서관에서 만나는 기록의 역사”는 추억의 영상기기, 필름카메라, 타자기 등 50여 점의 기록문화 관련 물품 전시회로, 아이들에게는 레트로 감성 체험의 기회를, 어른들에게는 추억 속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전시회 속 체험프로그램‘달성군립도서관 사진 현상소’를 마련하여 포토프린터를 이용한 셀프 사진 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록문화 관련 북큐레이션과 영상, 토요일마다 진행되는 수집가의 생생한 설명으로 아이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찰칵찰칵 필름카메라 들고 동네 한 바퀴”는 지난달 초등학생 대상으로 아날로그 기기 특유의 감성과 영상·기록문화 체험을 위해 진행한 프로그램으로, 20명의 학생들이 직접 사진을 찍고 꾸민 앨범을 전시하고 있다.

 

다음으로“나는 그림책 작가”역시 아이들이 직접 이야기를 쓰고 그림을 그려 자신만의 그림책을 만드는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총 16권의 그림책이 완성되어 전시되며 해당 책들은 1층 어린이 자료실에서 대출도 가능하다.

 

최재훈 달성군수는“이번 전시회는 어린이·청소년 미래인재육성을 위한 특별한 전시로, 아이들의 감성과 상상력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한 해의 마무리와 새해를 준비하는 시점에 전시회 관람을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일상을 달래고 가족, 친구들과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