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기원 영호남 화합 해맞이

하동군, 새해 첫날 남도대교서 전남 구례군과 엑스포 성공·영호남 화합 행사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1/02 [08:52]

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기원 영호남 화합 해맞이

하동군, 새해 첫날 남도대교서 전남 구례군과 엑스포 성공·영호남 화합 행사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3/01/02 [08:52]

▲ 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기원 영호남 화합 해맞이

 

하동군은 임인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을 맞아 새해 첫날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개최와 지역발전을 기원하는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기원 영호남 한마당 해맞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해맞이 행사는 하동군 화개면 탑리와 전남 구례군 간전면 운천리를 잇는 남도대교 중간인 만남의 장소 광장에서 영호남 주민이 함께하는 계묘년 새해 해맞이 행사로 화개면 탑리마을청년회와 간전면청년회가 공동 주관했다.

 

이번 행사는 하승철 하동군수와 유시문 구례군의회 의장, 양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풍물놀이 공연으로 새해의 힘찬 시작을 알리며 신년제례, 떡 절단식, 새해 소망을 리본에 작성하는 소원리본 달기와 떡국 나눔 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2023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희망풍선 날리기 행사와 홍보 캠페인, 기념촬영 등을 했다.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 공동조직위원장인 하승철 군수는 “2023년 새해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개최와 함께 모두 성공하는 한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국내 최초 차를 주제로 한 정부 승인 국제행사로,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를 주제로 내년 5월 4일∼6월 3일 31일간 하동군과 경남 일원에서 개최되며, 입장권은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 및 인터파크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경우 25~40%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