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대덕구, 주민건강증진은 역시 대덕구 우수기관 표창 3관왕 달성건강증진사업, 비만예방관리, 음주폐해예방사업 등
대전광역시 대덕구가 2022년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비만예방관리’, ‘음주폐해예방사업’ 등 3개 부문에서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을 석권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덕구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모바일 앱 등을 활용한 다양한 비대면 건강서비스, 취약계층 맞춤형 건강관리 등의 건강증진사업을 적극 추진했다. 이에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수준 향상과 건강격차 해소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모바일 건강챌린지를 활성화해 주민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분위기를 지역사회로 확산하고, 아동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한 돌봄놀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비만예방관리 우수기관’표창을 받았다.
또한 알코올중독 치료자가 상담자가 되어 취약지역을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 및 유튜브 채널 운영을 통한 비대면 음주폐해 예방교육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음주폐해예방사업 우수기관’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충규 구청장은 “이번 성과에 힘입어 주민의 가까이에서 주민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구민의 일상이 더욱 건강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