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 중구, 故 김광석 27주기 추모 행사 개최

김광석길 관광활성화 힘실어... 다채로운 문화공연 김광석길 북적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3/01/03 [10:11]

대구 중구, 故 김광석 27주기 추모 행사 개최

김광석길 관광활성화 힘실어... 다채로운 문화공연 김광석길 북적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3/01/03 [10:11]

▲ 대구 중구, 故 김광석 27주기 추모 행사 개최

 

대구 중구는 오는 1월 6일 오후 2시 김광석다시그리기길 일원에서 故 김광석 기일을 추모하며 김광석길 활성화를 위한 추모행사를 개최한다.

 

김광석 추모행사는 故 김광석을 추모하며 김광석길 관광활성화를 위한 특별한 행사로 코로나19 이후 관광사업 회복세에 발맞추어 준비한 의미있고 뜻깊은 자리로 추모제와 추모공연으로 진행된다.

 

추모제는 김광석길 콘서트홀 김광석 전신동상 앞에서 진행하며, 추모공연은 김광석길 야외콘서트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오프닝 공연은 국악퓨전밴드 소리취한달이 그동안에 해왔던 무거웠던 추모공연을 故 김광석님을 추억하고 함께 즐기는 공연으로 새롭게 해석하여 흥을 돋우어 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추모공연에는 김광석길과 특별한 인연이 있는 국민가수 우승자 박창근과 함께 한다. 지역 내에서는 이미 실력있는 가수로 알려져 있었으나, 내일은 국민가수 우승으로 전 국민에게 실력을 인정받는 박창근은 김광석을 주제로한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에 출연하고, 김광석길에서 버스킹 공연도 하는 등 故 김광석님의 음악적 영향을 받은 뮤지션으로 이번 김광석길 추모공연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심상명 밴드, 어쿠스틱 인디밴드 가을정원, 몽환적이고 가녀린 음색의 록 밴드 혼즈가 출연하여 故김광석님의 노래와 뮤지션들의 노래로 추모행사를 다채롭고 풍성하게 꾸며줄 예정이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매년 열리는 추모행사이지만 2023년 故 김광석 추모행사는 김광석길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만큼 구민들과 김광석 팬들 그리고 관광객들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애도하고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