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15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 7월에 만나요!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3/01/05 [08:54]

제15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 7월에 만나요!

정 훈 기자 | 입력 : 2023/01/05 [08:54]

▲ 작년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축제 모습

 

충북 옥천의 여름철 대표 과일축제인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축제’ 일정이 확정됐다.

 

군은 최근 포도·복숭아연합회가 참석한 가운데 ‘축제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제15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축제’를 오는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 동안 옥천공설운동장 일원에서 열기로 결정했다.

 

2007년 제1회 옥천포도축제를 시작으로 올해 15회를 맞은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축제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 축제로 개최되어 4억7천만원의 농특산물 판매 실적을 올렸다.

 

이 축제는 시설포도와 복숭아 출하기에 맞춰 매년 7월 말에 개최되며,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삼박자를 고루 갖춰 매년 5만 여명이 넘는 관광객이 축제장에 방문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옥천군은 일조량이 풍부하고 일교차가 커 고품질 과일 생산의 최적지이며, 대청호 주변의 기름진 땅으로 포도복숭아의 맛과 향이 뛰어나 전국적으로도 입소문이 자자해 두터운 마니아층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축제도 관광객에게 새로운 추억거리를 선물하며 최고의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방문객들에게는 저렴하고 품질 좋은 농특산물 구입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에 있어서는 관광객 유치와 농업인 소득증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남은 기간 동안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