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업하기 좋은 도시 관악! 2023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관악구-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공동주관, 오는 13일 오후 2시 관악구청 대강당서 열려

양종열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1/10 [07:22]

창업하기 좋은 도시 관악! 2023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관악구-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공동주관, 오는 13일 오후 2시 관악구청 대강당서 열려
양종열 선임기자 | 입력 : 2023/01/10 [07:22]

▲ 설명회 포스터

 

관악구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공동 주관으로 ‘2023년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13일 오후 2시 관악구청 대강당에서 개최하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진행하던 설명회를 올해는 대면으로 개최하여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구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서울지방중기청에서는 ▲창업?벤처 ▲정책자금 ▲수출?판로 ▲R&D ▲소상공인 등 분야별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사업을 설명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부 비즈니스지원단 등 전문가의 분야별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관악구에서는 벤처?창업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관악S밸리’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창업공간 제공 ▲자금지원 ▲투자유치 지원 등 사업을 안내하고 홍보하여 타 지역의 우수한 기업을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

 

’관악S밸리‘는 서울대가 가진 우수한 인재와 기술력, 청년이라는 지역의 자산을 바탕으로 관악구 낙성대동 중심의 낙성벤처밸리와 대학동 신림창업밸리를 조성, 구 전체를 대학, 기업, 지역이 상생하는 창업중심지로 만드는 관악구의 역점 사업이다.

 

구는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지정‘, ’200억 원 규모 창업지원펀드 조성‘ 등 그간의 성과를 발판삼아 1,000개 이상의 벤처?창업기업 유치를 목표로 ‘관악S밸리 2.0’을 추진해 나간다.

 

설명회는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별도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 설명회에 참여하면 자세한 지원사항이 담긴 ‘2023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책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사업설명회를 통해 최근 3高(고금리, 고물가, 고환율)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다양한 지원시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관악S밸리 2.0’ 사업의 적극 추진을 통해 창업하기 좋은 도시 관악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