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시복지재단에서 운영 중인 김해시니어클럽·김해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에서는 지난 9일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참여자를 모집 및 선발 완료했다고 밝혔다.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니어클럽과 김해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는 김해시 어르신들에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지원하여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등 김해시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참여자 모집에는 김해시 어르신 2,925명이 지원했으며 지난해 12월 9일부터 참여 신청서 접수를 시작하여 면접심사(일부사업단에 한해 진행), 적격여부 심사 등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선발은 보건복지부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선발지표에 따라 공정하게 이루어 졌으며 최종적으로 1,806명의 어르신을 선발했다.
또한 참여어르신의 동절기 소득공백을 방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하기위해 1월 중순부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조기집행을 시작할 예정이며, 상시접수를 통한 대기자 등록 및 일자리 참여도 가능하다.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및 후원 문의는 김해시니어클럽·김해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 누리집 또는 유선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