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해시 아동청소년의 꿈을 응원합니다!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월드비전 파트너십사업 재계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10 [09:01]

김해시 아동청소년의 꿈을 응원합니다!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월드비전 파트너십사업 재계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10 [09:01]

▲ 파트너십사업 재계약식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은 2023년 1월 1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3년간 월드비전 경남울산사업본부와의 꿈꾸는아이들 파트너십사업 재계약을 통해 김해지역 내 청소년의 꿈지원 프로젝트를 계속 진행할 수 있게 됐다.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은 2020년부터 중학교 1학년 10명을 대상으로 지난 3년간 장래의 꿈을 탐색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꿈꾸는아이들 꿈디자이너사업’ 라는 사업명으로, 자아탐색 프로그램, 자아성장계획 수립, 부모교육, 부모자조모임 등의 사업을 펼쳐왔다.

 

이번 재계약을 계기로 중학생에서 올해 고등학생이 된 10명의 대상자에 대해 프로그램을 계속 지원할 수 있게 됐고, 중학생 시절에 진행된 프로그램은 다양한 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직업체험과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했고, 올해부터는 개별 관심사 위주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진행하여, 꿈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꿈꾸는아이들 꿈디자이너 사업은 아동청소년이 자아 탐색을 통해 찾은 관심영역에 대해 체험하며 주도적으로 꿈을 찾아가는 데에 목적을 두고 진행되는 사업이며,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은 월드비전 경남울산사업본부로부터 3년간 총 5,700만원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강미경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장은 “중학생 때 인연을 맺은 아이들이 고등학생을 거쳐 성인이 되기까지 지속적으로 꿈을 탐색하고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계속되어 다행이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